5/17 NUNU 스터디에서는 동영상 시청을 했습니다.
#넷플릭스 #앱스트랙트 디자인의 미학 이안 폴스터 : 디지털 경험과 디자인
(#인스타그램 디자인팀 총괄 디자이너) 편을 시청했습니다.
앱스트랙트는 넷플릭스에서 만든 디자인 관련 다큐멘터리입니다.
현재 시즌 2까지 나와있으며 다양한 분야에서 일하고 있는 디자이너들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.
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time_continue=47&v=PHXxKZkeFmc&feature=emb_logo
관람 시작!
열심히 시청하고 있는 NUNU 맴버들 ㅋ.ㅋ
인스타그램 로고 리디자인 과정과 관련된 스토리를 전개한다.
로고를 더 단순하게 만드는 과정에서 직원들에게 인스타그램 로고를 스케치하는 태스크를 시켜서
사람들이 인스타그램의 로고 이미지를 어떻게 인지하고 있는지를 파악한다.
파악한 특징들은 로고 리디자인의 핵심 요소로 사용된다.
두 번째로 인스타그램 프로필 리디자인 프로젝트를 보여준다.
수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부분이기 때문에 고심의 고심을 계속한다.
방금 말한 거처럼 수억 명이 사용하는 앱 서비스이기 때문에 사용자들에게 미치는 영향을 고민해야 한다고 한다.
(엄청 부담스러울 거 같다...)
프로젝트 과정에 팀원들과 커뮤니케이션을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한 명 한 명의 인사이트와 능력도 중요한 거 같다.
이안 스폴터 편을 보면 인스타그램이 어떤 방식으로 일을 하는지 그리고 앞으로 프로덕트 매니저 또는 디자이너들이 어떤 방식으로 프로젝트를 진행하거나 디자인을 해야 하는지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다.
시청 후기
인스타그램의 디자인 과정을 볼 수 있어서 좋았다.
프로덕트 총괄 다 지어 너의 역할과 이안 폴스터의 작업 과정을 알 수 있는 좋은 경험이었다.
유상혁
UI UX로 더 많은 성장을 하기 위해서는 이안 그 이상의 노력이 필요하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고, 생활 속에서 느끼고 있어 생각하지 못했던 인스타그램의 변화 또한 새롭게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되어 기획자로서의 길을 생각해보고 돌아볼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다.
김효진
인스타그램이 이렇게까지 UI/UX에 깊은 생각을 가지고 일을 하며, 이런 과정들을 통해서 인스타그램 프로덕트가 나왔는지 몰랐는데 알 수 있어서 좋은 경험이었다.
정원규
로고 하나의 중요성, UI의 중요성을 보여주고, 성공한 UI의 사례가 마냥 좋은 것이 아닌 나비효과처럼 커져가는 10억 명의 기대와 관심을 충족시켜주는 UI가 아직 무궁무진하게 남아 있다는 게 흥미로웠다.
김석환
엄청난 서비스인 인스타 그램의 성장 과정을 보면서 모든 디자인에서는
허투루 되는 것이 없다고 생각했고, 디자인도 단순 미적인 부분을 떠나서
무조건적으로 유저들의 생활 속에 녹아들어야 하며,
한 번 더 디자인 과정에 대해 생각할 수 있게 되었다.
서지연
확장성과 요소 하나가 변하면 전체가 변할 수 있음을 사전에 생각하고 디자인을 해야 하는 게 얼마나 중요한지 알게 되었다~!
이재권
넷플릭스 앱스트랙트 디자인의 미학 이안 폴스터 : 디지털 경험과 디자인
유상혁 작성